본문 바로가기

in 쿠알라 룸푸르/Travel points

6월 말레시이시아 여행 말라카 축제(Melaka International River Festival)를 즐겨요!

6월의 말레이시아 여행자를 위해 말라카(믈라카, Melaka) 축제 정보를 전해드려요.


쿠알라룸푸르에서 차로 약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말라카(믈라카)는 

말레이사의 역사가 담긴 곳으로 전통과 현대식 문물이 잘 융화된 도시입니다.

잠시 말라카 역사를 이야기해드리자면!



말라카(믈라카)는 동양과 서양이 만나는 중계무역의 요충지였답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서양 열강에 점령당했던 역사도 있습니다.

말라카의 곳곳에는 유럽풍과 말레이시아 전통이 융화되어 있는데요. 아픈 과거가 남겨준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전통이 살아 있는 관광 도시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밤이 더 아름다운 말라카 강입니다.


아름다운 역사의 도시 말라카(믈라카)의 6월을 더욱 멋지게 즐기는 축제 정보를 전해드릴게요.


-말라카 강 축제 정보-


기간

2014년 5월 24일 ~6월 23일


주관

Melaka River and Beach Development Corporation


말레이시아는 관광의 나라답게 정말 많은 축제가 있습니다.

말라카 지역에서도 크고 작은 축제들이 있는데요. 이 축제는 말라카 지역의 강(Melaka River)의 중심으로 펼쳐지는 축제입니다.



이 축제에서 콘테스트, 공연, 전시, 사진전, 수상 스포츠, 콘서트 등 다양한 말레이시아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여러 이벤트들이 많습니다.

낮에는 아무래도 좀 더워서 주로 밤에 많은 이벤트가 펼쳐지는데요.

6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오후 반나절 정도 말라카의 축제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Malacca
Malacca by Christopher Ch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Early Morning Malacca River. Melaka
Early Morning Malacca River. Melaka by sachman75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sultanate water wheel
sultanate water wheel by Dave_B_ 저작자 표시


축제가 아니더라도, 말라카 강은 많은 관광객이 찾는데요.

아기자기한 집들이 사이에 산책로가 있어 걷기 좋고, 시원하게 바람을 맞으며 강 위를 달리는 크루즈가 있기 때문이죠.

타보신 분들의 말을 빌리자면, 마치 말라카의 과거로 타이머신을 타고 돌아가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강 주변 건축물 때문이죠. 네덜란드, 포르투갈, 중국, 이슬람 풍 등 과거 동서양의 다양한 건축 풍이 한곳에 모여 로맨틱한 시간여행을 선사합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가까이 있기에 반나절 정도면 관광 할 수 있는 말레이시아의 역사 도시 

6월 말레이시아를 여행한다면 말라카는 어떠세요?